Re new
독자 광장
새로운 출발에 대한 용기와 방향성
졸업생을 위한 추천 도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
우쥔 | 오월구일
세계적인 인공지능 전문가 우쥔이 인생의 중요한 순간들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 직장, 인간관계, 자기계발에 대해 실질적인 조언을 전한다. 특히 실패와 역경을 대하는 태도를 강조한다. 사회초년생들이 직면할 혼란과 고민에 대해 실질적인 조언을 해준다.

죽은 시인의 사회
N.H. 클라인바움 | 서교출판사
전통을 중시하는 웰튼 아카데미에서 독창적인 사고를 중시하는 키팅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자유로운 영혼과 열정을 불어넣는다. ‘카르페 디엠(현재를 즐겨라)’ 의 정신을 통해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도록 격려한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팀 페리스 | 토네이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에 집중하는 법에 대한 통찰을 담은 책이다. 133명에 이르는 우리 시대 최고의 석학, CEO, 슈퍼리치, 투자자, 예술가, 지식인 등이 참여한 이 책은 우선순위를 지혜롭게 조정해 원하는 삶을 얻는 충격적이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 달에 한 가지, 지구 사랑 실천_플로깅
한 달에 한 가지,
지구 사랑 실천_플로깅
새해에는 건강을 위해 걷기나 조깅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이때 환경까지 함께 챙겨보면 어떨까. 일명 ‘줍깅’으로 불리는 ‘플로깅’을 실천하는 것이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페인어 플로카 업(plocka upp)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기나 달리기를 하며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뜻한다. 쓰레기를 줍는 동작이 스쿼트나 런지 자세와 비슷해 조깅이나 산책만 하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도 많다. 쓰레기봉투, 장갑, 집게를 준비해 밖으로 나가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