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9시만 되면 TV를 틀고 꼬박 한 시간 동안 뉴스를 보던 시절은 이제 옛날이야기가 되었다. 숏폼 콘텐츠가 유행하면서, 뉴스도 짧고 간략해지는 것이 트렌드! MBC 14층 미디어센터 사람들이 만드는 짧고 똑똑한 뉴스 채널인 ‘14F’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잘 반영한 유튜브 콘텐츠이다. 정치 뉴스보다는 MZ세대인 2030 연령층이 관심을 보이는 사회, 경제 소식을 조금 더 깊이 있게 전해준다. 덕분에 지하철에서, 점심시간 사무실에서, 언제 어디에서든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된 셈이다. 가장 조회 수가 높은 콘텐츠는 단연 뜨거운 감자인 부동산, 주식에 관한 영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