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July Vol.185
[브라보 마이 라이프]
“때론 무너져도 괜찮아. 무너지면 다시 세울 수 있잖아.”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中
알리바바 그룹 창업주 마윈
우리는 어떻게 하면 깨끗한 지구 안에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지 고민한다. 우리 그리고 지구를 위해 등장한 신 직업의 세계로.
‘희망드림 상담소’는 전역(예정)자들의 고민을 들어보고, 해당 분야 전문가가 고민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칼럼입니다.
잡학사전에서는 정부기관 정책 중 취·창업 관련 제대군인이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역 후 인내의 시간을 거쳐 ‘직업훈련’이라는 자신만의 길을 갈고닦으며 전문가로 거듭난 부산용접&전기직업학교 오대훈 학교장.
필드 위에서는 골퍼의 동반자로, 교육 현장에서는 제대군인을 위한 조력자로 활약 중인 그를 만나본다.
인공지능과 로봇이 알아서 농사를 짓는 농장도 등장했다. ‘스마트팜(Smart Farm)’이 불러온 신세계다.
봉사부터 시작해 창업에 이르기까지, 처음은 서툴렀지만 환아와 사회에 긍정적인 기운을 퍼뜨리고 있는 민들레마음의 손유린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7월호 ‘그곳에 가다’는 김성호 님의 사연을 바탕으로 벌교를 취재했습니다.
7월호 라떼 이야기는 이동욱 님의 사연을 바탕으로 재구성 되었습니다.
군대에서 후임은 선임에게 깍듯이 대해야 하고, 잘 보여야 하는 존재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선임과 후임 그 사이의 잘못된 오해에 대해서 이야기해본다.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국회 의결
쉼의 계절 여름이다. 상반기를 숨가쁘게 달려왔다면, 잠시 쉬어가도 좋을 때.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하게 해줄 바다를 소개한다.